옵티머스 2x 후기 옵티머스2x 미러링 HDMI DLNA 옵티머스 2x 배터리 테스트 결과


옵티머스 2x 후기

얼마전에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샌디브릿지가 출시를 하였습니다. 1세대에 비해 크게 성능이 개선이 되어 출시가 되었지요. 그리고 SKT에서 2세대 스마트폰 옵티머스 2x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이 단일 프로세서였지만 이번에 출시된 옵티머스 2x는 세계 최초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차세대 스마트폰


옵티머스 2x는 세계 최초의 듀얼 코어 스마트폰 답게 시작된 예약가입도 일평균 6천여명 이상이 신청을 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 최초 출시 예정인 보다 다소 늦어진 예약가입자에게 배송이 시작되고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SKT는 옵티머스 2x 화이트 버전을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옵티머스 2x


지난 옵티머스 후기글에서 예고를 들였지만 오늘은 옵티머스 2x 미러링 HDMI & DLNA 기능과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지난 샌디브릿지 출시 발표회에 소녀시대 축하 공연이 있다고 하여 샌디브릿지도 구경하고 소시도 구경하고 왔네요. 이날 옵티머스 2x 800화소 카메라와 베터리 테스트할 겸 모든 사진과 동영상은 2x로 촬영을 하고 왔습니다.


옵티머스 2x 홈화면


오후 5시쯤 옵티머스 2x 배터리 만땅 채우고 나가서 핫스팟 1시간 정도 쓰고 동영상 촬영 30분 정도, 사진 200장 정도 찍고, 전화 30분정도 어플 조금 쓰고 23시간후 배터리 20% 정도 남아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보통 사용자보다는 많이 사용을 했다고 판단이 되는데 아닌가요? 이정도면 배터리 소모량이라면 24시간은 충분히 버티는듯 하네요. 좀더 오랜 시간 옵티머스 2x 배터리 부분에 대해서 체크를 해보고 싶지만 잠시 빌려 쓰는 입장이라 시간이 허락치 않네요.


옵티머스 2x 미러링 HDMI

옵티머스 2x 미러링 HDMI


옵티머스 2x는 세계 최초로 듀얼 코어 탑재 외에도 1080P 풀HD 동영상 녹화와 재생이 가능한 최초의 옵티머스 2x로 촬영된 1080P 풀HD 동영상은 미러링(Mirroring) HDMI 기능이 지원되어 HDMI 케이블을 TV에 연결하여 대화면의 TV로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미러링 HDMI 기능은 동영상뿐만 아니라 옵티머스 2x 실행 화면 게임이나 어플 실행화면등 모든 화면을 대화면의 TV로 볼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2x는 HD 영상통화도 가능하니 TV로 크게 보면서 통화를 하는 것도 가능 하겠네요.

미러링 HDMI는 프로젝터등과 연결 하고 편리하게 사용도 가능 하니 프레젠테이션 할 때 노트북이나 PC등이 필요 없어지겠네요.

옵티머스 2x 3D 콘텐츠 감상


그리고 옵티머스 2x에 저장된 3D입체 콘텐츠도 3D TV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집에 스마트 TV가 있긴 한데 너무 아쉽게도 3D 안경이 없어서 테스트는 못해봤네요.

옵티머스 2x와 HDMI - 마이크로 미니 HDMI 케이블

옵티머스 2x와 TV 연결


옵티머스 2x 미러링 HDMI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HDMI - 마이크로 미니 HDMI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케이블 길이에 따라 가격이 다르겠지만 1~2만원 정도면 2~5M 정도 구입이 가능하고요. 옵티머스 2x 윗면의 HDMI 단자와 TV의 HDMI 단자를 케이블로 연결하면 미러링 HDMI 사용 준비가 완료 됩니다.

TV에 따라 다르겠지만 외부입력 선택하시면 옵티머스 2x의 화면을 대화면 TV로 볼 수 있습니다. HDMI 입력 단자가 있는 모니터등 재생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요.

옵티머스 2x 해상도 설정


옵티머스 2x 설정 -> HDMI 메뉴에서 출력 장치에 맞게 해상도를 설정 하시면 됩니다. TV는 자동 설정을 해두면 알아서 잘 나오고요.

옵티머스 2x 디스플레이 확장

옵티머스 2x 디스플레이 확장


스마트 TV 별거 아닙니다. 스마트 TV도 결국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하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TV인데 옵티머스 2x와 일반 TV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아주 쉽게 스마트TV가 되는 것이죠. 웹브라우저로 제 블로그를 보는 모습을 보시면 알겠지만 가로모드와 세로모드 모두 사용이 가능 하고요. 옵티머스 2x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니 유튜브나 트위터, 페이스북등을 원하는 어플이나 기능을 큰 TV 화면으로 즐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래이지 카트 레이싱


미러링 HDMI 백미는 옵티머스 2x 게임 어플 실행하고 대화면 TV로 게임을 즐기는 재미가 아닐까 싶네요. 옵티머스 2x는 9축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내장 되어 있고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예정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동작인식 게임도 가능해 지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HDMI 케이블은 약간 넉넉한 길이로 구매를 하시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2M 짜리 사용중인데 화면 크기에 비해 거리가 좀 가까워서 좀 불편하네요.

옵티머스 2x 스마트쉐어(DLNA)로 동영상 공유 재생하기

옵티머스 2x 스마트쉐어(DLNA)로 동영상 재생


옵티머스 2x는 미러링 HDMI 기능으로 케이블을 연결하여 TV로 화면을 출력 시킬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외부 케이블의 연결 없이 스마트쉐어(DLNA)로 영화나 미드등 동영상, 사진과 MP3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 파일을 무선으로 외부 기기와 공유 재생도 가능 합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옵티머스 2x 스마트쉐어(DLNA)로1080P .mp4 뮤직비디오 동영상을 TV로 깨끗하게 재생을 시켜줍니다.

옵티머스 2x DLNA 동영상 재생

옵티머스 2x DLNA 동영상 재생


320P .MP4 뮤직 비디오 동영상과 720P .mkv 미드 동영상도 옵티머스 2x 스마트쉐어(DLNA)로 재생이 아주 잘 됩니다.


스마트쉐어 DLNA


스마트쉐어(DLNA)로 옵티머스 2x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TV등 외부 기기로 재생을 하거나 노트북등의 외부기기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TV로 재생 시킬 수 있고 옵티머스 2x로 재생을 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 노트북, TV등은 DLNA 기능이 내장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옵티머스 2x 스마트쉐어(DLNA)로 1080P 고화질 동영상을 TV로 깨끗하게 재생이 가능하나 자막이 안나오네요.


옵티머스 2x 스마트쉐어(DLNA) 사용 동영상


스마트쉐어어 테스트하며 사용한 TV가 '' 라서 타사 제품도 DLNA 기능이 잘 되는지 갤럭시탭에 저장된 동영상을 옵티머스 2x 스마트쉐어로 재생 시켜 봤습니다. 1080P 고화질 동영상도 재생이 잘됩니다.

옵티머스 2x 유용한 기능 몇가지

T맵 내비게이션


옵티머스 2x에는 자동차모드라는 어플도 있는데 운전중에 필요한 T맵 내비게이션, 지도, 음성검색, 전화, 음악, 주소록을 한 화면에 모아두어 이것도 매우 유용하네요.


오피넷(opinet) 어플


마찬가지로 운전중 필요한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opinet) 어플로 오늘의 유가와 주변 주유소정보를 거리순, 가격순으로 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앱꾸러미와 인터넷 전화


이외에도 옵티머스 2x는 앱꾸러미 어플에 스캔서치와 HD 영상통화, 네이버, RSS리더, 리얼 다트 어플등이 담겨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설치를 하시고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옵티머스 2x


SKT에서 출시 하는 2세대 스마트폰 옵티머스 2x는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DDR2 램으로 보다 빠른 작업 수행이 가능합니다. 800만 화소 카메라는 1080P 동영상/사진 촬영이 가능하여 넉넉한 16기가 내장 메모리에 저장을 해두고 4인치 화면으로 보거나 미러링 HDMI 기능으로 TV로 재생이 가능하고요. 옵티머스 2x의 실행 화면을 고화질 TV로 볼 수 있기에 프레젠테이션이나 게임등 용도로 활용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DLNA 기능으로 동일 네트워크의 노트북, 컴퓨터등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공유하여 재생도 가능 하고요.

옵티머스 2x를 잠시 빌려 쓰는 입장인데 3D 재생등 아직 살펴보고 테스트할 것도 많은데 반납 하려니 너무 아쉽네요. 너무 탐이나서 꿀꺽 하고 반납하기 싫어지는 스마트폰이네요.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스펙으로 무장한 옴티머스 2x는 스마트폰의 세대교체 바람을 불러 일으키기 충분한 2세대 스마트폰으로 정식 출시되는 단말이 크게 기대가 됩니다.

옵티머스 2x 1080P로 촬영한 소녀시대 비주얼드림


오늘의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샌디브릿지 발표회에서 옵티머스 2x로 촬영한 소녀시대 비주얼드림 공연 무대 조명이 번쩍번쩍 해서 화질이 고르지는 않지만 1080P로 촬영이 잘 되는것은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OGTITLE]옵티머스 2x 후기 옵티머스2x 미러링 HDMI DLNA 옵티머스 2x 배터리 테스트 결과[/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