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고 슬림한 표준형 노트북의 대표격 기가바이트 QUEEN Q2452H ② 게임 테스트 및 총평

59.jpg


패키지 및 온라인 게임 테스트
아예 제작 시작부터 게임을 목표로 하고 등장한 게이밍 노트북에는 못미치지지만, Q2452H도 i7-4500U와 GT 745M 2GB 구성으로 게임에서도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신 게임들일지라도 어느정도 옵션 조정만하면 충분히 할만한 수준으로 돌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음 게임 테스트에서는 패키지 및 온라인 게임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해상도는 1366 x 768로 고정하고 그래픽 환경도 처음 게임 실행시켰을 때 자동으로 지정되는 환경(보통 또는 높음) 그대로 놓고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벤치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않는 경우에는 보통, 화려한 이펙트가 터지거나 한번에 많은 적들이 달려들 때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테스트 결과도 아주 주관적인 결과인만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만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60.jpg



61.jpg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에서는 랭크 A와 평균 183.368 프레임의 높은 값이 나타났으며, 아주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62.jpg



63.jpg


더트 쇼다운
여기저기서 부품 들고와서 튜닝한 듯한 자동차 느낌이 나는 레이싱 게임, 더트 쇼다운의 테스트 그래픽 옵션은 보통이며, 최소 25프레임 이상, 평균적으로도 40프레임 이상이 나타났습니다.





64.jpg



65.jpg


레지던트 이블6
세계 각국을 돌며 좀비를 때려잡는 좀비 액션 FPS, 레지던트 이블6의 벤치마킹 테스트 그래픽 옵션은 HIGH이며, 총점 3874점에 랭크 B가 나타났습니다. 이정도면 큰 불편없이 해볼만한





66.jpg



67.jpg



68.jpg


툼레이더 리부트
며칠 전에 늦게 영화, '헝거게임2 캣칭파이어'를 보고나니까 다시 플레이해보고 싶어졌던 툼레이더 리부트의 테스트 자동으로 지정된 그래픽 옵션, 보통에서는 최대 FPS가 64프레임, 평균만 하더라도 58.1프레임의 아주 우수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 옵션에다가 머리카락 찰랑거리는 Tress FX를 더해보았는데, 평균 22.1프레임의 괴멸적인 결과값이 나타났습니다. 플레이할 때는 아무래도 Tress FX를 포기하는 것을 권하며, 그래픽 옵션은 보통 또는 높음까지에서도 소화해낼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69.jpg



70.jpg







71.jpg


디아블로3
어서빨리 확장팩 등장하고 괜찮은 전설템 좀 쏟아져나왔으면 하는 디아블로3의 테스트 그래픽 옵션은 대체로 높음 상태이며, 불지옥 10단 난이도의 1막 고난의 벌판에서 소몰이하면서 프레임 변동을 살펴보았습니다.
필드 이동에서부터 몰이 과정에서는 40 ~ 50프레임 정도가 나타났으며, 스킬을 쓰며 공격에 들어갈 때에는 35프레임 후반의 수치가 나타났습니다. 충분히 해볼만한





72.jpg



73.jpg







74.jpg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디아블로와 마찬가지로 그 다음 편이 빨리 나타나기를 바라는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테스트 마지막 캠페인 '심판'의 아주 어려움 난이도로 진행하였으며, 그래픽 옵션은
유닛 만들고 있을 때에는 60 프레임 이상이 나타났으며, 50여 개 유닛 만들어가서 공격 들어갈 때에는 40 프레임 후반값이 나타났습니다. 역시 플레이에 무리없는





75.jpg



76.jpg








77.jpg


WOW 오그리마 공성전
다음 패치에 놀라운 그래픽 향상을 예고해서 유저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는 WOW 오그리마 공성전에서의 테스트
그래픽 옵션은 좋음이며, 공격대는 25인 보통 30대 후반의 프레임이 나타나기는 했으나, 보스의 공격 이펙트에 따라서 더 낮아지기도 했습니다. 해본 결과, 그냥 보통 옵션으로 놓고 하는게 프레임 값 유지에 더 좋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78.jpg



79.jpg







80.jpg


월드 오브 탱크
티타임으로 난데없이 각도 문제로 고민하게 하는 월드 오브 탱크의 테스트 그래픽 품질은 높음이며, 전투는 15대 15의 30인
평야를 질주할 때에는 50 프레임 이상이 잘 나타났으며, 교전에 들어갔을 때에도 40 프레임에 가까운 값이 평균적으로 잘 나타났습니다.





81.jpg



82.jpg







83.jpg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
어두침침한 지하철 내부를 돌아다니는 FPS 게임,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의 테스트 그래픽 옵션은 보통이며, 필드를 돌아다닐 때에는 60대 후반, 평균적으로도 40 프레임 이상이 잘 나타났습니다.




온도 및 소음 테스트
마지막으로 Q2452H의 온도 및 소음 온도 테스트는 AIDA64를 사용하였으며, 소음은 소음기를 따로 준비해서 진행했습니다.



84.jpg


온도 테스트

[OGTITLE]심플하고 슬림한 표준형 노트북의 대표격 기가바이트 QUEEN Q2452H ② 게임 테스트 및 총평[/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