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와 인벤이 선사하는 게이머들의 축제 2nd AMDINVEN GamExperience ② 파트너사 및 게임체험존


파트너사 제품 시연회

2층에서는 MSI, 대원CTS, 제이씨현, 잘만 등 이번 게임 익스피리언스에 참가한 수많은 AMD 파트너사들의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 리치랜드,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의 제품들을 평소보다 할인된 특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선착순으로 주어집니다.

2층에서 볼 수 있었던 AMD 파트너사의 제품들을 각 부스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시연회 뿐만 아니라 게임 체험존 그리고 각종 경품 이벤트도 곳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장소가 바로 2층이라, 아마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있었던 곳이 아닐까 합니다. 먼저 각 파트너사의 부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MSI 부스]

2층 입구에 가장 가까히 있는 MSI 부스는 자사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로 구성된 AMD 시스템으로 툼레이더 리부트를 돌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옆에 있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GX70은 AMD APU를 사용한 노트북으로서 노트북임에도 불구하고 역시 툼레이더 리부트를 여유있게 돌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곳에서는 또 MSI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의 특가 할인 세일도 이루어졌습니다.


밀리터리 풍의 그린 컬러가 인상적인 안텍 GX700 밀리터리 USB 3.0 케이스에는 AMD A8 5600K 트리니티에 MSI FM2-A85XA-G65 보드, 그리고 MSI R7870 호크가 크로스파이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AMD 시스템은 툼레이더 리부트를 조금의 끊김없이 사실적으로 완벽하게 실행시키고 있습니다.


GX70은 작은 크기의 노트북이지만 툼레이더 리부트를 무리없이 돌릴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R7850트윈프로져4와 R7970 라이트닝, 그리고 A85칩셋 보드이니 FM2-A85XA-G65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SI의 마스코트라면 역시 나중에 MSI걸과 가위바위보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대원CTS 부스]

대원CTS 부스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최근 출시된 최상위 APU, A10-6800K 리치랜드가 무려 30%나 할인되서 판매된다는 시중에서 17만원에 판매되는 A10-6800K를 이곳에서는 13만원에 구매할 수 있어서 APU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없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파워칼라 부스]

파워칼라 부스는 아주 순수하게 그래픽카드 하나만을 밀고 나가는 특히 이곳에서는 이번 시연회에 출품된 제품들 중 단연 손꼽히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HD7990 6GB 제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타 제품과 비교를 불허하는 HD7990 6GB는 기사나 사진에서만 볼 수 있었던 제품이라, 더욱 관심과 시선이 많이 갔었습니다.



HD7990 6GB는 스펙표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정신이 아찔해질 정도로 대단합니다.

[제이씨현 부스]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로 유명한 기가바이트의 유통사, 제이씨현은 이번 시연회에서 자사의 고성능 그래픽카드와 최근 힘을 쏟고 있는 모니터 및 파워 브랜드, 유디아의 24인치 모니터, U240을 선보였습니다.



제이씨현 부스에서는 HD7970과 HD7990과 같은 최상위 그래픽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기가바이트 HD7990은 옆에 있는 파워칼라 부스의 HD7990과 더불어 이번 시연회에서도 최고에 속하는 고성능


최근에 제이씨현이 많은 신경을 기울이는 파워, 모니터 브랜드, 유디아의 24인치 LED 모니터 U240은 15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가성비 높은

[도시바 부스]

다른 부스에 비해 도시바는 참으로 제품 시연이 빈약합니다. AMD APU를 사용하는 노트북을 달랑 한 대만을 시연하고 있으며 관리자의 모습도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리치랜드와 하스웰의 내장 그래픽 승부는?

부스 중간중간에는 리치랜드와 라데온 그래픽카드의 특징을 보여주는 체험존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시바 부스 반대편 복도쪽에는 리치랜드와 하스웰의 내장 그래픽을 비교할 수 있는 체험존이 있어서 어느쪽이 더 내장 그래픽이 좋은가를 선택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물론, 관람하는 사람들은 압도적으로 리치랜드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3DMark 11로 벤치 테스트를 하고 어느쪽이 더 나은 가를 스티커를 붙여서 나타내게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스티커는 대부분이 리치랜드 쪽으로 몰려 있네요.

[HP / 레노바 부스]

노트북 메이커로 빼놓을 수 없는 HP와 레노바는 이번 시연회에서 AMD APU를 사용하는 노트북으로 툼레이더 리부트를 돌리고 있습니다.


[사파이어 부스]

전통의 그래픽카드 명가, 사파이어는 역시 이번 시연회에서 다양한 7000번대의 그래픽카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섹시한 여군 캐릭터가 인상적인 사파이어 그래픽카드는 이번에 HD7990을 제외한 대부분의 다양한 제품들을 출품하였습니다.


[잘만 부스]

쿨러, 케이스, 파워 등 다양한 부문에서 언제나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잘만은 이번 시연회에 굉장히 다양한 제품을 출품하였습니다. 팬리스 설계로 소음은 전혀없지만 매우 뛰어난 냉각성능을 보여주는 CPU 쿨러 FX100과 80플러스 플래티넘 등급의 프리미엄 파워, ZM1250 그리고 화이트 컬러로 돌아온 준빅타워 케이스 Z11 플러스 화이트와 각종 그래픽 카드 등 부문별로 정말 많은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FX100, ZM1250, HD7850 D5 1GB OC VF1500 등 부문별로 많은 잘만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찰랑거리는 머리카락 효과가 예술! FX Tress

툼레이더 리부트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가장 큰 화제거리가 되었던 것은 머리카락 한올까지 표현해냈던 신기술, Tress FX였습니다. 이 기술은 바람에 흩날리는 머리카락을 아주 자연스럽게 표현해주는 기술로 통칭 '엘라스틴 효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체험존에서는 지포스와 라데온 그래픽카드 어느 쪽이 더 나은가를 보여주고 있는데, 실제로 툼레이더 리부트는 지포스보다는 라데온 쪽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며 화면 색감과 화질도 라데온이 월등히 우수한


※ 집에서 개인적으로 따로 확인해본 툼레이더 리부트 그래픽 차이

보통 게임에서는 지포스가 더 낫다는게 예전부터 있었던 통념이지만, 그것도 지금에 와서는 다 옛날 말이 된 지 특히 툼레이더리부트는라데온이 지포스에 비해 훨씬 더 화사하고 실감있는 화면을 보여줍니다. 다음은 집에서 따로 확인해본 인텔과 AMD 시스템에서의 그래픽


위 사진은 포토샵과 같은 보정 프로그램은 전혀 사용하지 않는 실사진 AMD 시스템 쪽이 인텔에 비해 훨씬 화사하고 광원효과도 뛰어남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VTX 부스]

VTX 부스는 역시 다양한 종류의 라데온 7000번대 그래픽 카드를 선보였으며, 이중 HD7870은 209,000원의 특가 할인세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게이밍기어 열전!

이번 게임 익스피리언스의 게이밍기어는 대부분 레이저사에서 지원하고 있지만, 자신들이 따로 게이밍기어를 준비한 부스들도 몇군데 눈에 띄였습니다. 그럼 어떠한 게이밍기어들이 등장했었는지 여기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ISKU와 고성능 마우스, KONE PURE와 KONE XTD, 그 외에 마우스 번지 제품인 APURI와 가상 7.1채널 헤드셋, KULU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게임 체험존 및 경품 이벤트

2층에서는 제품 시연회 외에도 AMD CPU와 VGA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크라이시스3, DMC, 더트 쇼다운, 툼레이더 리부트 등 각종 최신 게임들의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히 크라이시스는 4:4 플레이로, 더트 쇼다운 1:1 매치 플레이를 통해 게임 쿠폰 획득을 노려볼 수 있었습니다.이 외에도 XBOX 키넥트 댄스 체험, 행사장을 돌아다니면 받은 스탬프 5장으로 시도하는 경품뽑기, 다트 던지기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79점이면 그래픽카드, 78점이면 로켓 콘 XTD, 77점이면 로켓 사부, 70점 이상이면 마우스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도 수 차례 도전했지만, 50점 이상이 안나오네요...


리치랜드,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 고가의 제품들이 잔뜩 걸려있지만 역시 저와는 인연이 없었습니다.


최상위 3명에게 그래픽카드, 헤드셋 등이 경품으로 주어지는 키넥트 댄스 3등 안에 못들어도 일정 점수 이상이면 게임쿠폰이, 그리고 일정 점수 이하일 때에는 AMD 메모리가 주어집니다. 또, 이 게임을 체험한 모든 사람에게는 경품뽑기 1회 추가 시행권이 주어져 많은 사람들이 도전에 도전을 거듭했습니다.


 

[OGTITLE]AMD와 인벤이 선사하는 게이머들의 축제 2nd AMDINVEN GamExperience ② 파트너사 및 게임체험존[/OGTIT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테크윈